≪ IT ≫/『 IT생활정보 』

'IT생활정보'-카카오톡 지갑만들기

Sheeyou어게인 2021. 1. 29.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IT생활정보'

 

" 카카오톡 지갑만들기"

 

포스팅 하려고 해요 ;)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지금 시작해 볼께요 :)

 

 

 

'카카오톡에 지갑'이 생겼어요ㅎㅎ

처음 출시 되었을 때는 접속오류 때문에 하지 않고 있다가 잊어버리고 

'연말정산'에 앞서서 지갑을 생성했어요//

 

 

 

 

 '카카오톡 지갑'은 쉽게 만들수 있어요

그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기전에 

어떤 것들이 가능한지 한번 살펴 보고 

만들기를 시작해봐요 :)

 

 

 

 

'연말정산', '각종증명서 발급'도 가능하고 

한번 발급한 인증서는 '2년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

 

 

 

 

'프로필 인증 뱃지', '자격증, 학생증 등록''결제기능'까지

 

위의 기능들을 쭉 봤을 때,

기존에 있었던 '공인인증서의 역할을 대신' 하려고 하는것 같네요 :)

 

나왔던 시기 역시 '공인인증서 폐지'에 맞추어

'연말정산시즌'의 시작에 맞춰서 나왔구요ㅎㅎ 

자, 그러면 이제 어떤 기능이 있는지 확인을 했으니

'카카오 지갑'을 만들어 볼까요//

 

 

 

 

오른쪽 하단의 '더 보기'에 들어가시면,

'QR체크인도 가능한 지갑을 만들어 보세요'를 클릭해서 들어가요 :)

 

 

 

 

'이용 약관 동의'를 하시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필수사항'은 클릭 하지만

'선택사항'은 원하지 않으면 하지않기 때문에

(보통 선택은 광고성이라,,귀찮,,)

잘 보시고 동의 하시면 될것같아요 ;) 

 

'본인인증'까지 마치시고 다음으로 넘어갈께요//

 

 

 

 

다음 해야 할 일은,

'My 비밀번호 등록'

비밀번호는 6자리로 입력을 하고 넘어가시면 되요//

 

 

 

 

'계좌인증'은 

지갑에 사용할 '기본 은행'을 입력하시구요 

'인증 요청'을 누르게 되면

카카오에서 '1원'을 보내주고 '입금자명을 입력'해주시면되요//

 

 

 

 

자, 그러면 '지갑이 완성' 되었어요//

 

아까 처음에 봤던 '더보기'에서 

지갑이 생성된걸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코로나19 시대에 'QR체크인도 간편'하게 할수 있겠네요ㅎㅎ

 

요즘, 공인인증서를 대신하게끔

여러군데에서 인증서를 발급을 해주는데요

잘 알아보시고 그중에서 하나 선택 하셔도 될것같네요//

 

 

 

이상으로, 

 

" 카카오톡 지갑만들기 "

 

포스팅을 모두 마칩니다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그리고 구독 감사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