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동네한바퀴'- 제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1부(축제장 소개)

Sheeyou어게인 2022. 8. 28. 17:09
반응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동네한바퀴'

 

"제 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1부"

 

포스팅 하려고 해요 ;)

 

 

전라북도에 위치한 무주군에서

'제26회 반딧불축제'가 27일부터 시작되었어요

 

'축제기간'

8/27 ~ 9/4까지 총 9일간 진행되고, 

개막식에는 '민경훈'님이 게스트로 방문을 했었어요ㅎㅎ

우리 세대는 '버즈'의 민경훈인데

요즘 세대는 '아는형님'의 민경훈으로 더 잘 알고 있죠

(하,,세대차이,,ㅋㅋ)

 

소개해드릴 것들이 많아

낮&밤으로 3부로 나누어 글을 올릴테니 많이 참고해주세요ㅎㅎ 

 

자!̆̈ 시작합니다!̆̈!̆̈

 

'무주반딧불축제 소개'부터 해드리자면, 

무주반딧불축제는 어느덧 26년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축제랍니다!̆̈!̆̈

1급수에서만 살고 있는 반딧불!̆̈!̆̈ 

무주에서는 실제로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서식지가 곳곳에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시면 버스로 이동해 체험도 가능해요

 

 

'축제행사장'은 무주군청을 기준으로 맞은편의 '사랑의다리'부터 진행이 돼요!̆̈!̆̈

 

 

원래는 차량이 다니는 다리이지만, 

축제 때 만큼은 축제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다리를 통제해요 :)

저녁이 되면,, 조명이 아주,, 기가맥힌,,ㅎㅎ

 

 

이 '사랑의다리'를 건너면 본격적으로 축제 행사장이 펼쳐져요!̆̈!̆̈

지금은 제가 너무 일찍 축제장에 갔던터라 사람들이 별로 없네요ㅎㅎ

하지만, 어제밤은 이 다리 꽉꽉 차서 다니기도 힘들었다는,,

왜 꽉 찼는지는 바로 아래에,,ㅎ

 

 

다리를 건너다 보니 

'낙화놀이''드론쇼'가 예정이 되어있네요!̆̈!̆̈

다음 장에서 언급 하겠지만 그래도 여기서도 안내해 드릴께요ㅎㅎ

 

'낙화놀이'&'드론쇼'일정
8/27,28,9/2,9/3 이렇게 총 4번으로 진행되요ㅎㅎ

'시간'은 밤 09:00부터~ㅎㅎ

 

'꿀팁Tip!̆̈!̆̈'

시작은 밤 9시 부터지만

미리 원하시는 자리에 가서 자리 잡고 보시는게 좋아요ㅎㅎ

개막식때는 불꽃놀이를 함께해서 더 그랬는지

다리와 주위에 사람들이 꽉꽉 차서 지나가기도 힘들었거든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축제장을 둘러볼까요ㅎㅎ

 

1. 먹거리장터

2. 붕붕뜨락놀이터

3. 반딧불참참장터

4. 한풍루 별빛정원

5. 반디누리관

6. 반디마루광장

7. 등나무어울터

8. 남대천 불꽃 공연터

 

이렇게 총 8개의 구역으로 나눠져 있어요!̆̈!̆̈

한번 따라와보세요ㅎㅎ

 

 

'9일간의 프로그램일정표'예요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면 좋겠지만 그러면 글이 무지하게 늘어나기에,,

그날그날 큰 행사들이 적혀있으니

참고하셔서 축제를 즐기시면 될것같아요ㅎㅎ 

 

 

1번 구역인 '먹거리장터'로 먼저 이동할께요 :)

아, 우선 축제장은 입구가 여러개예요

그래서 어딜가든 이어져 있으니

원하는대로 코스를 짜서 돌아다녀보시는 것도

축제를 즐기는 즐거움 중 하나겠네요ㅎㅎ  

 

 

행사장에 들어가는 입구마다 안내도가 있으니 

참고 하셔서 돌아다니시면 되세요!̆̈!̆̈

 

 

'무주반딧불축제'의 마스코트인 '또리''아로'예요ㅎㅎ

행사장 입구라 올라가는길에 만났네요

 

 

1.먹거리장터

도착을 했습니다!̆̈!̆̈

먹거리장터는 2군데로 나뉘어져서 운영이 되고있어요 

첫번째로 소개드릴곳은 이곳!̆̈!̆̈

'무주군생활개선연합회', '사랑의열매',' 부녀회'등 에서 운영하는 장터예요

먹거리 장터 운영을 식당들에서 하는게 아니군요ㅎㅎ

지난번까지만해도 무주에서 유명한 식당들이

먹거리장터에 자리를 잡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말이죠!̆̈!̆̈

 

 

'메뉴'

이렇게 판매하고 있어요ㅎㅎ

글 올리면서 보니까,, 오른쪽 밑에도 있었네요,,

전혀 안보였어,,ㅠㅠㅋㅋ

'매표소'에서 식권을 구매하셔야 이용할 수 있어요ㅎㅎ

'현금결재''카드결재' 두가지로 진행되는데요

'현금결재'

매표소에서 직접 구매를 하셔야 하고 

'카드결재'

매표소 옆에 포스기에서 결재하면 돼요ㅎㅎ

 

 

그리고,

두번째 먹거리장터는 

여러나라의 대표 음식들을 판매 하고 있었어요 :)

축제장에서만 맛볼수 있는 그런류,,ㅎㅎ 다 아시죠̊̈?̊̈

 

 

그리고 어느 축제장에나 있는 길거리 공연ㅎㅎ

라이브로 진행하시는데 참 잘하시더라구요ㅎㅎ 

저녁즈음에 사람들 많을때 공연을 봤어요!̆̈!̆̈

 

 

제가 이번축제에 가장 맘에 들었던 장소!̆̈!̆̈

이렇게 야외캠핑 하는 느낌으로 의자와 데크가 있죠 ㅎㅎ

먹거리장터에서 구입한 음식들을 이곳에서 먹을수도 있어요 :)

 

 

'흡연실'

먹거리장터 구석쪽으로는 흡연실이 따로 구비되어 있었어요 :)

흡연하실 분들은 참고 하세요 ㅎㅎ

 

 

이제 2번째 장소인 '붕붕뜨락 놀이터'로 이동해볼까요 :)

이동하는 길에는 이렇게 이정표로 축제장을 확인하실수가 있어요ㅎㅎ

 

 

'반딧불축제'를 제대로 즐기시려면 밤! 꼭!̆̈ 밤에도 오세요ㅎㅎ

이렇게 조명 조형물들이 구비되어있어요 :)

낮에는 불이 안켜져 있기 때문에 아쉽지만 

밤이되면 반딧불축제답게 축제장 전체가 빛축제장으로 바뀌어요ㅎㅎ

정말정말 쵝오!̆̈!̆̈

 

 

'별빛품은달빛'

이름도 참 좋죠ㅎㅎ

한가지 아쉬웠던건 

제가 갔던 저녁에는 

달이 빛을 못받았는지 안켜져 있어서 좀 아쉬웠어요 ㅠㅠ

정말 큰 달덩인데 말이죠 

인생샷 건질수 있는 이쁜달인데 말이죠ㅎㅎ

 

 

제 글을 계속 지켜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축제에는 '아이들을 위한 축제 시설'이 정말 많아졌어요ㅎㅎ

아이를 가지신 부모님들은 꼭 한번 데리고 와보세요 ;)

놀것들 구경할것들 사진찍을것들 너무많아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ㅎㅎ

 

 

이렇게 워터터널도 있어서 

안에 들어가면 미스트처럼 물이 계속 뿜어져 나와서 정말 시원해요ㅎㅎ

 

 

미스트처럼 물이 뿜어져나오는 모습이

사진으로 보이지 않는게 정말 아쉽군요 ㅠㅠ

 

뒷편으로는 아이들이 놀수 있게 '모래놀이터'가 준비되어있었어요 :)

 

'2부'에서 뵙겠습니다 :)

아래에 링크 타고 오세욧!̆̈!̆̈

 

'동네한바퀴'- 제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2부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동네한바퀴' "제 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2부" 포스팅 하려고 해요 ;) 1부에서는 1.먹거리장터 2.붕붕뜨락놀이터를 소개해드렸어요ㅎㅎ 아래 링크걸어 드릴테니

sheeyouagain.tistory.com

 

이상으로,

 

"제 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1부"

 

포스팅을 모두 마칩니다 :)

 

2,3부로 이어집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오세요 ;)

 

제26회 반딧불축제(낮) / 2부

 

'동네한바퀴'- 제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2부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동네한바퀴' "제 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2부" 포스팅 하려고 해요 ;) 1부에서는 1.먹거리장터 2.붕붕뜨락놀이터를 소개해드렸어요ㅎㅎ 아래 링크걸어 드릴테니

sheeyouagain.tistory.com

 

제26회 반딧불축제(밤) / 3부

 

 

'동네한바퀴'- 제26회 무주반딧불축제(밤) / 3부(개막식&불꽃놀이,낙화놀이,드론쇼)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동네한바퀴' "제26회 무주반딧불축제(밤)/ 3부 (개막식&불꽃놀이,낙화놀이,드론쇼)" 포스팅 하려고 해요 ;) 지난 1,2부에서는 1. 먹거리장터 2. 붕붕뜨락놀이터 3. 반

sheeyouagain.tistory.com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그리고 구독 감사해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