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VEL ≫/『 동네한바퀴 』

'동네한바퀴'- 제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2부

Sheeyou어게인 2022. 8. 28. 18:11
반응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동네한바퀴'

"제 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2부"


포스팅 하려고 해요 ;)

1부에서는
1.먹거리장터
2.붕붕뜨락놀이터
소개해드렸어요ㅎㅎ
아래 링크걸어 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되세요ㅎㅎ

 

제26회 반딧불축제(낮) / 1부

 

'동네한바퀴'- 제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1부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동네한바퀴' "제 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1부" 포스팅 하려고 해요 ;) 전라북도에 위치한 무주군에서 '제26회 반딧불축제'가 27일부터 시작되었어요 '축제기간'

sheeyouagain.tistory.com


이번에 둘러볼곳은
3. 반딧불참참장터예요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이곳은,
2구역이 먹거리장터였다면
이곳은 간.식.터.!̆̈!̆̈

 


메뉴가 이렇게 있구요ㅎㅎ
낮에는 지나가고 저녁즘에 다시와서 먹으려고했는데
이미 품절난곳이 많아서 떡볶이만 먹구 못먹었다는,,

 


간식터를 비롯하여
이곳은 여러가지 홍보와 체험관이 위치해 있었어요ㅎㅎ

 

 

크,, 편하게 먹으라도 이곳에도 이렇게ㅎㅎ
여긴 햇빛가림막까지 있어서 더 좋아보였어요 :)

아,,근데 진짜 이건 잘만들어 놓은것같아요ㅎㅎ 

 

아쉬운건 찾는사람들이 많은 만큼

'이런 시설이 조금 더 있어도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약간의 아쉬움정도,,̊̈?̊̈ㅎㅎ

 

 

한바퀴 돌다 보니
무주의 마스코트인 '또리와 아로'가 뙇!̆̈!ㅎㅎ
아이들은 좋아하겠지만,,
어른이 된 저로서는,,
안에 엄청 덥겠다,, 고생하신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던 ㅠㅠ

(동심파괴자,,ㅋㅋ)

 

 

이곳엔 '종합안내소''의료지원센터'가 위치해 있어요ㅎㅎ
급하실 때는 이곳을 찾아 오시면 됩니다!̆̈!
3구역 '반딧불참참장터!̆̈!̆̈

 


이 곳은,
'농특산물판매장'이예요ㅎㅎ
여러가지 농특산물을 안에서판매하고 있고,
구매는 물론 시식도 가능해서
무주의 특산물이 궁금하시다면
꼭!̆̈ 한번들어가보셔서 체험해 보시길 바라요 :)
(안에 시~~~원한 맥주도,,크으,,ㅎㅎ)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홍보 및 체험교실이라고 하는데요ㅎㅎ
요즘 탄소중립시대에 환경을 생각하는 체험을 할수 있어서
아이들이 와서 꼭 한번 해봤으면 하는 체험이라 잘 찍어봤습니다 ;)

 

 

그리고
다음으로 이동하는 곳은
'4.한풍루 별빛정원'이예요 :)
이곳이 증말증말 쵝오!̆̈!̆̈
(밤에,,ㅎㅎ)


원래 이곳은 '보물'이 있는 곳이예요 :)
자, 어디한번 가볼까요ㅎㅎ

 


짜잔!̆̈

바로 이곳!̆̈
'한.풍.루.'
원래는 보물이 아니었지만,
작년에 한풍루는 국가의 보물로 승격을 했어요 :)
더 궁금하신분들은 인터넷 검색으로,,ㅎㅎ

 


넓은 잔디밭에 조형물들이 위치해 있네요ㅎㅎ
지금보면 아무렇지 않아 보이죠?̊̈?̊̈
저녁이 되면 이 모든것들이 반짝반짝 해진답니다!̆̈!̆̈
(완전 가관이야,,가관,,ㅎㅎ)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불이 들어오지 않더라도
미술품 같은 멋짐이 있네요 :)

 

 

이렇게 넓고 아름답게 잘 관리가 되기가 쉽지 않은데 말이죠ㅎㅎ
정말 오늘은 날씨가 한몫하고 있군요 :)

 

 

다른 조형물도 이쁘지만ㅎㅎ
그중에 가장 큰 '향유고래'
밤에 보세요,, 즈엉말 밤에 봐야해요,,ㅎㅎ

 


그리고 한풍루 방향으로 뛰어가고 있는 사슴들 까지ㅎㅎ
이번 축제는 반딧불축제 이름에 맞는
빛축제도 함께 이루어져서 너무 감상적이 되어 버리네요 :)

 

 

5번째로는
'반디누리관'
이곳은 실제 반딧불을 부화시켜서 볼 수 있는 곳이예요ㅎㅎ
반딧불 탐사에 가보시지 못하신 분들은 이곳에서 구경 하시는것도
좋은 생각이라 생각해요 :)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한 후에 들어가야 하구요ㅎㅎ
'반디체험관', '뮤직라이팅'이라는 체험관이 있네요 :)

저는 엊저녁에 줄을 서봤지만
한시간은 넘게 기다려야 한다는 말에
바로 포기하고 그시간에 야경을 구경하러 갔습죠,,ㅎㅎ

저거 기다리다가 '불꽃놀이', '드론', '낙화놀이' 다 못볼뻔,,ㅋ꙼̈ㅋ

 


'운영시간표'입니다
참고하셔서 원활한 일정으로 축제를 즐기시길 :)

 

 

안으로 들어가보면
'반딧불이관'이 위치해 있어요ㅎㅎ
이곳에서 반딧불이를 볼수 있죠
반딧불이 서식지, 먹이, 종류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한꺼번에 아실수 있어요 :)

 


나오게 되면 문앞에는 이런 체험부스가 위치해 있어요ㅎㅎ
축제때 빠질수 없는 캐리커쳐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타투스티커, 슬라임ㅎㅎ
아이들이 좋아하는건 다 있네요,,ㅋㅋㅋ

 

 

6번째로는
'반디마루광장'
이곳에는 여러가지 조형물들이 있는데
그냥 조형물이 아니예요ㅎㅎ
한번 같이 보시죠 :)

 


'로보트태권V'
어릴적 추억의 만화죠
사실, 저는 기억이 잘 나진 않지만,,ㅋㅋㅋㅋ

아무튼, 만든 재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러가지 용품을 가지고 재활용을 해서 작품을 만드는거예요ㅎㅎ
일명
'정크아트'
이곳에 있는 대부분의 조형물이
버려진 폐품들로 조각되고 맞춰져 있어요ㅎㅎ
가서 보시면 이것도 역시 멋진 작품이라고 느껴지실거예요

 

 

그리고,
무주는 또 하나의 자랑이 있죠ㅎㅎ
바로!̆̈!̆̈
'태권도의성지!̆̈'
우리나라의 국기인 태권도
그 태권도원이 위치해 있는 곳이 바로 무주입니다 :)

 


'6.반디마루광장'을 지나
이번에 소개해 드릴 축제장은
7번째
'등나무어울터' 예요ㅎㅎ

 


무주에서 거의 모든 중요한 행사를 진행하는 곳이기도 하죠ㅎㅎ
그래서 개막식폐막식 등이 이곳에서 진행되요ㅎㅎ

아, '무주산골영화제'라고 들어보셨나요?
그것도 여기서 진행된답니다 :)

 

 

그리고 반대쪽을 보면 

이렇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와 체험관으로 이루어져있어요ㅎㅎ

1부때도 말씀드렸지만, 

이번 축제는 아이들에게 초점이 많이 맞춰져있어서 

아이가 있는 가족은 함께 즐길거리들이 참 많아요 :)

 

주말 저녁에 오면 볼 수 있는

'낙화놀이'에 사용되는 낙화까지 만들어볼수있는 체험장도 마련되어있답니다.

(내가 좋아하는거 위주로 소개,,ㅋㅋ)

 


보세요,,ㅎㅎ 놀거 겁나많죠,,ㅋㅋ

가만히 보니 어른들도 해보고 계시더라구요,,ㅎㅎ

나도 하고 싶었지만,, 해쨍쨍인날은,,노노ㅎㅎ

 

 

3부(밤)에서 찾아뵐께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이상으로, 

 

"제 26회 무주반딧불축제(낮) / 2부"

 

포스팅을 모두 마칩니다 :)

 

3부(밤)로 이어집니다 :)

아래 링크를 타고 오세요ㅎㅎ

 

제26회 반딧불축제(밤) / 3부

 

'동네한바퀴'- 제26회 무주반딧불축제(밤) / 3부(개막식&불꽃놀이,낙화놀이,드론쇼)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동네한바퀴' "제26회 무주반딧불축제(밤)/ 3부 (개막식&불꽃놀이,낙화놀이,드론쇼)" 포스팅 하려고 해요 ;) 지난 1,2부에서는 1. 먹거리장터 2. 붕붕뜨락놀이터 3. 반

sheeyouagain.tistory.com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그리고 구독 감사해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