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FE ≫/『 니.돈.니.산. 』

'니돈니산' - 애플워치6 세대 나이키 (APPLE WATCH 6 NIKE) 심전도(ECG)앱&부정맥측정기능,혈중산소포화도

Sheeyou어게인 2020. 11. 8. 14:33
반응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니돈니산' 두번째 시간으로 

이번 니돈니산을 도와주신분은 

귀엽고 깜찍한 저의 혈육인 막둥이예요 


요즘 아이폰12가 나와서 더 핫해지고 있는

 

"

애플워치6 세대 나이키 (APPLE WATCH 6 NIKE)

"

 

이번에 리뷰 할 내용은

여러분들이 애플워치에 충분히 잘 알고 계시다 생각이 들어서

 

애플워치6에만 새로 생긴 기능

사용할수는 있었지만 한국에서만 사용하지 못했던
기능들에 대해 중점적으로 리뷰해 보려고 해요

 


 

얼마전, '아이폰se2'서브폰으로 구매하면서

'애플워치'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원래 생일선물로 받으려다가

메인폰이 겔럭시이기도 하고
그냥 지켜보고만 있었어요ㅎㅎ


심전도 체크전 모습이예요

원래는 '애플워치SE'를 구입하려고 하다가

제가 기대하는 중요하고 필요한 기능 몇가지가 빠져 있어서 구입을 포기하고 

동생이 사기만을 기다렸더랬죠...ㅋㅋㅋ

SE에는 없는 기능들에 대해 

이번시간에 같이 알아봐요


30초면 제 심장체크가 가능해졌어요// 대신,가만히 있어야 해요 (움직여서 자꾸 재시작,,ㅠ)

첫번째로,

 '심전도(ECG)앱&부정맥측정기능'

심전도는 '심장박동수(BPM)'를 체크하는것 뿐
아니라 심장의 수축 주기를 체크해서
곡선으로 기록하여 

심장병의 진단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심박수도 같이 체크를 해주네요

또한, 백그라운드에서 심장의 리듬을 측정하여

심방세동으로 보이는 부정맥이 감지되면

알림을 보내주는 부정맥 알림기능도 활용할수 있게 되었어요


15초만 기다리면 되요// 혈중산소기능이예요 저도 높지 않은 수치긴 하네요..ㅎㅎ(머쓱타드..)

사실, 이 두가지 기능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지 못했던 관계로

'있어도 사용하지 못했던 기능들' 이었어요

 


'심전도(ECG)앱&부정맥측정기능'

심장기능을 체크해 주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이 기능덕분에
생명을 살린 사례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심전도를 읽진 못하더라도
심장 상태를 알려줄수 있으니 대비라도 할수 있어서 

이제는 스마트워치에 꼭 필수적이라고 할만큼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해요


애플워치에도 자체기능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네요

두번째 기능 '혈중산소포화도기능'

혈중산소기능은,
산소헤모글로빈의 결합 정도를 측정한 값.

무슨 말이냐하면,

혈액이 최대한의 산소를 운반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일반적으로 혈액 산소포화도는
95~100%부근이 정상으로 볼수 있다해요 

하지만, 체크하는 부분이 손목이라

정확한 측정을 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고 하기도 하더라구요


'혈중산소포화도'를 요즘 왜 중요하게 생각하는가하면

코로나19 가 폐의 기능을 저하시킨다는 건

여러분도 알고 계시는 부분일거예요

그것에 빗대어보면 산소가 체내로 들어가게 되는것은

폐가 호흡을 하기 때문이죠

그렇게 되면 산소 섭취량
영향을 끼치게 되는것이기 때문에

그런부분으로 추측을 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것인것 같아요


뒷면이예요 여러가지 측정센서가 위치해있어요

동생이 구매한 버젼은

'나이키 버전'으로 

기본 애플워치와 다른점은,

나이키 전용 스트랩으로 애플워치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동생은 애플워치 나이키 실버로 선택을해서 흰검 스트랩으로 온것이더군요 :) 


 

제 손목에 착샷입니다

이대로 차고 튀려다가 참았습니다..

동생걸 뺏을순 없으니말이죠 ㅋㅋㅋ

 

 충전시에도 계속 이렇게 탁상시계 모드로 하면 이렇게 계속 시계화면으로 나와요 ㅎㅎ

'애플워치se는 가성비 모델'이라고 하죠

애플워치를 가지고 싶으신 분들은 se로도 충분할것같구요

저처럼 몸에 관련된 자세한것들을 체크 하시고 관심있게 보시려면 

'애플워치6 모델'을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문제라면,, 가격이죠 ㅠ -ㅠ)


 

 

여기까지

 

"

애플워치6 세대 나이키 (APPLE WATCH 6 NIKE)

"

 

새로운기능

'심전도(ECG)앱&부정맥측정기능'

 '혈중산소포화도기능'에 대해 알아봤어요 

 

하지만, 

실제 의료기기와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두가지 다 참고사항정도로만 아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선택하시는데 많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