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IT 리뷰 』

'IT리뷰'-맥북 초기 불량 테스트 / 체크사항

Sheeyou어게인 2021. 2. 23. 22:15
반응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IT리뷰'

 

"맥북에어M1 초기 불량 테스트 / 체크사항"

 

포스팅 하려고 해요 ;)

 

지난시간은

맥북 언박싱을 했구요 :)

 

'IT리뷰' - 애플 맥북에어M1 언박싱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내돈내산' "애플맥북에어M1 언박싱" 포스팅 하려고 해요 ;) 오늘 리뷰 할 제품은, <맥북 에어 m1>이예요 :) 우선, 화제의 M1칩에 대해 말을 안하고 넘어갈 수가 없

sheeyouagain.tistory.com

맥북을 가지고 신나서 테스트 사진을 담지못해서 오늘 다시 테스트를 해서 올리는군요,,ㅎㅎ

자, 그럼 테스트 시작할께요 :)

 

 

 

1. 외관확인

 

- 외관 찍힘 및 스크레치 체크

- 평평한지 체크

- 달그닥 소리 확인

 

 

 

 

- 외관 찍힘 및 스크레치 체크

외관 스크레치 / 찍힘을 먼저 확인을 할께요 :)

앞면은 양호ㅎㅎ

이상없음. 체크 완료// 

 

 

이렇게보니 참 작긴 하네요 :)

 

 

뒷면도 양호//

그리고 나사/바닥 고정 고무도 제대로 고정되어있는지 확인 했어요 

이상없음. 체크 완료 :)

 

 

 

 

옆면 들뜸 현상도 없네요 :)

그리고 Type-C 단자도 잘 있네요

이상없음. 체크완료//

 

 

 

 

반대쪽 측면,

이곳도 역시 들뜸은 없고,

저 단자는 이어폰 단자예요 :)

의문이죠..USB단자는 없는데 유선 이어폰 단자가 있다니,, 

(어느장단에 맞춰야되냐 나는,,,ㅋㅋㅋ)

이상없음. 체크 완료//

 

 

 

 

- 평평한지 체크(모서리 들뜸 현상)

모서리 들뜸 현상은 

이번 맥북에서 많이 보여지는 것이라고 해요 :)

맥북이 알루미늄 재질이기 때문에 잘 휘어진다고 하네요 

저는 이상없음. 체크완료//

 

 

 

 

- 달그닥 소리 체크

달그락 소리 현상을 볼까요 

달그락 소리가 나는 이유는 트랙패드에 있다고 해요 :)

하지만 전 아무소리도 안남// yeah~ㅎㅎ

이상없음. 체크완료//

 

외관 이상은 없네요 :)

 

 

 

2. 내부확인

- 스피커 체크  

- 패널 불량 체크

- 키보드 불량 체크

- 트랙패트 불량 체크

- 힌지 불량 체크

- 지문인식 버튼 체크

 

 

 

 

- 스피커 체크

스피커체크는 높은 볼륨일수록 지지직소리 나기도 한다고해요 

볼륨을 낮췄다 높였다 하면서 체크를 해보시길 바라요 :)

이상없음. 체크완료//

 

- 패널 불량체크

오픈을 해보니 패널에는 이상이 없네요 :)

'패널'스마트폰 플래시로 자세히 보시면서 확인을 해보시면 되요//

종종 들뜸현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이상없음. 체크완료//

 

- 키보드 불량 체크

키보드는 버튼이 이상이 없는지 테스트를 해요 :)

하나하나 몇번씩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키보드 역시 이상없음. 체크완료//

 

 

 

 

- 트랙패트 불량 체크

트랙패드는 보셔야 할것이 

모서리부분 이격여러가지 모션이 인식이 되는지를 테스트 해보셔야해요 :)

이상없음. 체크완료//

 

 

 

 

- 힌지 불량 체크

힌지 불량 체크인데요

모니터와 본체 사이에 불안요소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되요 

정해져 있는 각도 대로 움직이는지 확인

들뜸이나 이격이 있는지 확인

이상없음. 체크완료//

 

 

 

 

- 지문 인식 버튼 체크

지문 인식 버튼을 체크해야 하는데요 

저는 검지를 인식시켰어요 :)

슬립모드에서는 모니터만 열어도 구동이 되는데

전원을 껏다가 켜게되면 지문인식이 아니라 지정해 놓은 번호로 로그인을 해야 해요 :)

지문인식버튼도 이상없음. 체크완료//

 

 

 

3.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체크

 

- 와이파이, 블루투스 체크

- 배터리체크

- USB Type-C불량체크

- 제품정보 체크

 

 

 

 

- 와이파이, 블루투스 체크

우측 상단에 보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 할수 있는 '제어센터'가 있어요

현재 출시되는 아이폰,아이패드처럼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있네요 :) (아이폰se2를 제외 하구 말이죠ㅎㅎ)

와이파이도 잡고, 블루투스도 에어팟 연결로 체크//

이상없음. 체크완료//

 

 

 

 

- 배터리 체크

'배터리 체크''coconut battery'라는 프로그램으로 테스트를 했어요 :)

99.7%이라,, 상당히 양품쪽에 속하려나요?ㅎㅎ 이부분은 잘 모르니 패쓰

일단 내 맘에 드는 숫자기 때문에

이상없음. 체크완료//

 

 

 

- 제품정보 체크

제 맥북이 제대로 온 것인지 제대로 된 제품이 들어있는지를 체크해보는거예요 :)

개요, 디스플레이, 저장공간, 지원, 서비스 모두 들어가서 확인 해보시는게 좋아요ㅎㅎ

이상없음. 체크완료//

 

- USB Type-C불량체크 / 이어폰 단자 체크

USB Type-C는 제가 다른 연결 허브가 없기 때문에 

충전이 잘 되는지만 확인해봤어요 :)

그리고 이어폰단자도 유선이어폰으로 연결했을 때도 이상없음. 체크완료//

 

 

 

4. 디스플레이 체크

 

- 불량화소테스트 사이트 monitor.co.kr

- 디스플레이 균일 / 빛샘 체크

- 맥북 자체 진단 

 

 

 

 

- 불량화소테스트

 

monitor.co.kr -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사이트

"안녕하세요. 본 웹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모니터의 불량화소 증상을 점검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써 총 8가지 색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www.monitor.co.kr

모니터의 불량화소는 이곳에서 체크를 해보시는게 가장 간단해요 :)

1-14번까지 테스트가 있는데요 모두 한번씩 해보셔서 데드픽셀, 불량화소들을 찾아보시는것도 중요해요//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

 

 

우선 제것은 데드픽셀과 색 노출이 다 되는걸로 :)

(사실,, 중간에 하다가 좀 대충함...)

이상없는걸로 하고 체크완료//ㅋㅋㅋ

 

 

지난 맥북 언박싱 포스팅에서 잠깐 언급한 

디스플레이의 빛번짐인데요 

보는 위치에 따라 좀 달라지긴해요ㅎㅎ

 

그래서 이 사진을 볼 때 마다 어제오늘 참,, 맘이 상하더라구요 (한두푼도 아니고,,ㅋㅋㅋ)

하지만 여러번 검색을 통해 보니 불을 켰을 때 밝을 때 보이는거 아니면 괜찮은 제품쪽에 속한다나봐요ㅎㅎ

하자가 있는건 얼룩덜룩 하다구 하더라구요 

그래서 결론은?! 양품이다/// 오예이다// 라는걸로 모니터 불량 테스트를 마칠께요 :)

 

 

- 맥북 자체 진단

맥북은 자체적으로 점검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

순서로는 

전원을 끈다음 - 전원버튼 길게누르기 - 시동옵션 - 커맨드+D를 누르면 진행이되요 :)

 

 

총 평

 

전체적인 <맥북 불량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

이는 맥북 에어 뿐 아니라 전체적인 맥북에도 통틀어서 체크해야할 것이기 때문에 참고하세요 :)

 

제가 받은 맥북은 '양품'인걸로// 짝//짝//짝//ㅎㅎㅎ

휴,,다행,,정말다행,, 다시 보내기 너무너무너무 귀찮았는데 말이죠 ㅋㅋㅋ

 

 

 

이상으로,

 

"맥북에어M1 초기 불량 테스트 / 체크사항 "

 

포스팅을 모두 마칩니다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그리고 구독 감사해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