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LLENGE ≫/『 DIARY 』

'DIARY'-티스토리 블로그 2021년 3월 결산

Sheeyou어게인 2021. 4. 2.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DIARY'

 

"티스토리 블로그 2021년 3월 결산"

 

포스팅 하려고 해요 ;)

 

<2월 결산>이 벌써,, 한달이란 시간이 지나다니,,,

 

'DIARY'-티스토리 블로그 2021년 2월 결산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DIARY' "티스토리 블로그 2021년 2월 결산" 포스팅 하려고 해요 ;) 을 한지 어느덧 한달이지났네요 이 포스팅을 하려고 만들어놓은건 1일부터 였는데,, 어느덧 7

sheeyouagain.tistory.com

 

어우,, 3월은 정말 너무 바쁘네요 ㅠㅠ 이제 좀 정신 차리고 다시 시작하려고 오랜만에 맥북을 열었어요ㅎㅎ

 

전체적으로 보면 3월은 블로그 말고도 다른일을 시작하게 된 달이이도 해서 아주 힘든 3월이 되진 않았었나봐요 :)

직장 덕분에 몸무게가 3kg나 빠지게 되었네요ㅋㅋ

안그래도 살이 잘 안빠져서 고민했는데 말이죠 (다이어트 고맙다 아주,,,)

뭐,,, 블로그를 더 열심히 해야하는 이유가 늘어났을뿐

 

3월은 포스팅도 잘 안하고 들어와 보지도 않고 게으름 부려서 반성할 일만 있는줄 알았는데 또 꼭 그렇지만은 않더라구요ㅎㅎ

(총 방문자수는 늘었어,,,으흐흐,,ㅋㅋㅋ)

그래도,, 블로그만 본다면 신경을 쓰지 않은만큼 티가 난다는거 ㅠㅠ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

지난 스타벅스 텀블러포스팅을 마지막으로 4월을 맞이했어요

 

'Gift'-스타벅스 21'블링 블라썸 스터드 콜드컵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Gift' "스타벅스 21'블링 블라썸 스터드 콜드컵" 포스팅 하려고 해요 ;) 아,, 요즘 너무 바쁘네요 ㅠㅠ 3월은 포스팅 몇개나 했으려나 싶어요ㅎㅎ 스타벅스 체리블

sheeyouagain.tistory.com

 

이 후로 방문자수가 떨어지긴 했지만 이제 그 이하로는 잘 떨어지지 않더군요//

그러면 3월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했는지 볼까요ㅎㅎ

 

 

 

<21' 3월 블로그 운영 목표>

 

첫번째, 1일 1포스팅 → 누적 포스팅 200개

두번째, 애드센스 광고수익 받아보기 (누적 200달러달성)

세번째, 방문자 수 누적 8만넘기

 

 

 

첫번째, 1일 1포스팅 - 누적 포스팅 160개

 

'1일 1 포스팅 - 실패'

'누적 포스팅 200개 - 실패'

음,, 자꾸 포스팅 게으르게 하면 안되는데 말이죠,,

중,장기목표까지 다시 점검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사실 이 부분을 제대로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이예요 그냥 무턱대고 '올해 월 300달러'말고는 정해 놓은게 없었죠,,,ㅎㅎ

세부목표에 대해서 점검을 해보려구요 :) 

포스팅을 한번 안하기 시작하니까 점점 더 안해지기도 하고 자꾸 다른쪽에만 눈이 가서 하나라도 제대로 해놓은 다음에 다른것들을 봐야 할것같다는 생각이 절실히 드는 3월이었어요 

 

변명이라면 변명이고 

게으름이라면 게으름이겠죠 :)

일하고와서 책상에 앉으면 졸리고 하기 싫고,,,허리아프고,,등등ㅋㅋ

블로그에 신경을 못 쓴 만큼 다른데에 신경을 썼는데 다른 곳에서의 성장이 있었으므로 이부분은 약간 맘이 놓이네요ㅎㅎ

하지만, 물들어 올 때 노를 저어야 하기 때문에 4월에는 목표를 정한대로 다 소화해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

 

 

 

두번째, 애드센스 광고수익 받기 

 

'애드센스 광고수익 받기 - 실패'

지난달에 뺏었던 인피드 광고를 다시 달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그다지 차이가 없다란 결과로 나왔어요

그런데 인피드광고가 꼭 필요하지 않은건 아니겠죠 다른 블로거들 보면 인피드광고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ㅎㅎ 

어떤 물건이든 사용하는 사람에 의해 무기가 될 수도 있고 쓰레기가 될 수도 있겠죠..ㅋㅋ (음,,나에겐,,?ㅋㅋ)

이건 사실,,테스트라고 하기도 뭐한게 기본적으로 해야할 것도 충족되지 않으면서 결과만 보는 느낌이려나,,

 

첫번째로, 방문자수 늘리기

1일 1포스팅에 신경쓰지 않으면서 방문자수를 늘리려고 한 것 자체가 욕심이었던것 같아요 

어떻게든 들어오게끔 만들어야 했는데 말이죠ㅎㅎ

이 부분은 다시 초심자의 마음으로 돌아가야 할 것 같아요 :)

그동안 썻던 글을 정주행중,,

 

두번째로, 광고게재제한

블로그 시작한지 두번째로 애드센스 광고게재제한이 떠버렸네요,,,하아,,

이거 떠버리면 진짜 블로그 하기 싫은데 말이죠ㅋㅋ

근데 전 보면 이 때 가장많이 활발히 블로그를 하더군요,, (뭐하는 놈이냐 너,,)

음,,누군가를 비난하는건 싫어하니 그냥 넘어가죠,,, 이러다 또 풀리기를 바래야죠

또 초심자의 마음으로 꾸준히 성의 있는 포스팅으로 천천히 도전해 나가려구요 :)

 

정말 이번달에는 정말정말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받고 싶었는데 말이죠,,,

원래 구글 애드센스 월 결산시 광고수익이 100$를 넘으면 수익을 통장에 쾅// 입금해줘요

하지만, 저는 200$를 넘으면 받는걸로 바꿨었어요(첫달에 블로그 초심자의 운을 다 써버린건가 싶기도,,ㅋㅋㅋ) 

그래서,, 아직도 못받고 있어서 넘넘 슬프군요 ㅠㅠ

 

금액과 일정을 바꾸는 방법은, 구글애드센스에서 바꾸면 되요//

애드센스 기준지급액 & 지급일정예약 변경방법이 있어요 

아래 링크 걸어드릴테니 참고 하세요 :)

 

'IT생활정보' - 구글 애드센스 기준 지급액 & 지급 일정 예약 변경방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IT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기준 지급액 & 지급 일정 예약 변경방법" 에 대해 알아봐요 광고 수익을 지급받는 은행 수수료를 알아보다가 300$미만이면 수수료 면제가 되

sheeyouagain.tistory.com

 

 

 

세번째, 방문자 수 누적 8만넘기

 

'누적8만 - 실패'

포스팅한 글의 수만 16개,,

2일 1개 포스팅을 진행했었네요,,ㅎㅎ

평소에 비해 너무 적은 숫자기는 하지만 여기서 반전이 있어요 :)

지난달보다 방문자 수가 늘었어요//ㅎㅎ

어찌된 일인지 보니 

그동안의 성의를 다해 썻던 글들이 꾸준한 스테디셀러의 느낌으로 지속적으로 방문자 수가 있더군요 ㅎㅎ

이래서 키워드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어요

 

월에 1만명의 방문자수를 만들자하는 마음을 가졌었는데,

단순계산으로만 보면 일일 방문자 수 320명 정도로 방문자수를 늘려야 하더라구요

1일 1포스팅뿐만아니라 키워드, 티스토리 포럼 등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늘리는 수밖에 없을듯해요

 

어째,, 첫달 말고는 거기서 거기인 느낌을 받긴 하는데 그래도 여기서 주목해봐야 할것은 

하루 방문자 수가 포스팅을 하지 않은날도 고정적이라는 거예요 :)

그전엔 포스팅을 하지 않는 날엔 하염없이 떨어졌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방문자 수가 고정적으로 어느정도는 들어오더군요 

(이걸노렸지,,ㅋㅋ)

평균방문자수를 유지하고 성장시키기 위해선 질과 양이 풍성한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아이같은 다짐을 다시 해봐요 :)

 

 

 

후 기

 

3월은 블로그에는 거의 신경을 쓰지 못할 정도로 바빴어요

그에 대한 모습이 그대로 절실히 나타났구요 :)

 

아직까지 맘놓고 있기엔 안되려나봐요 

수익형 블로그로 생각을 하고 시작했지만 

오히려 제가 좋아하는 분야로 진행이 되다보니 그래서 그런가 싶기도 하구요ㅎㅎ

이제 6개월 가량이 지났으니 새로이 점검하고 재설정하는 시간도 가져봐야 할듯 싶네요 

언제까지 테스트만 할 수는 없으니까요ㅎㅎ

이래저래 더 고민하고 연구하고 실행해 볼 필요가 있을듯 싶어요 :)

뭐,, 실패도 하고 넘어지기도 하겠지만 

시간이 지나고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어떠한 방법으로든 결과가 나리란 기대를 가지고 꾸준히만 하려구요 

꾸.준.히.해.보.자.

 

이래저래 나만의 스타일대로 진행하곤 있는데 

이럴때마다 빨리가기위해서 블로그 관련 강의라도 들어봐야 하는 생각도 들고 그르네요 :)

아직까지 블로그를위해 구매했던 아이패드값도 못 벌고 있는데 말이죠ㅋㅋㅋㅋ

그래도 저는 주위에서 도와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그나마 이것저것 해보는것같아요 

(감사감사 굽신굽신)

뭐,, 잘되겠죠?ㅎㅎㅎ

 

포스팅을 하는 오늘은 날이 참 좋네요 :)

벚꽃이라도 보러 나가려구요 

여러분들도 좋은하루 되세요ㅎㅎ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2021년 3월 결산"

 

포스팅을 모두 마칩니다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그리고 구독 감사해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