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IT생활정보 』

'IT생활정보' - 네이버 애널리틱스 / PC, 모바일 관리 및 통계

Sheeyou어게인 2020. 11. 12. 17:30
반응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의 'IT생활정보'는 

"

네이버 애널리틱스

"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사진으로 준비 했으니 쉽게 따라하실수 있으실거예요 :)

 

시작합니다 :)

 

우선, 애널리틱스란?

'애널리틱스란'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 전반을 가리키고,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또 예측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된다고 해요 

(검색 : 다음,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나 분명히 'Daum(다음)'에다 검색했어요,,ㅋㅋㅋ

기능은,

1. '실시간분석'

2. '유입분석'

3. '페이지분석'

4. '방문분석'

5. '사용자분석'

6. '권한부여'

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럼 하는 방법//

시작합니다

'티스토리'에 들어가셔서 

좌측 목록에 '플러그인'을 누르고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블로그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어요 

그중에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클릭'합니다

'사이트 ID'입력하라고 하는데 

우리에겐 지금 그 아이디가 없어요 

네이버 아이디인가 보다 하고 입력하는거 아니예요//

(네,, 제가 그랬어요,,,ㅠ -ㅠ)

 

우선 이렇게 티스토리 창을 띄우고 나서 끄지마세요//

곧 바로 돌아올거니까요 :)

I will be back..

우선, 네이버로 들어가 '네이버 애널리틱스' 라고 검색을해요

접속하시면 이렇게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로 연결이 되요

그 중에 오른쪽 맨위에 보시면 '로그인' 창이있어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구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처음이용' 하는 '아이디' 이기 때문에 

바로 이렇게 창이 떠요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구요

'사이트명'하고 싶은 이름으로 하시면되요 

저는 제 블로그이름으로 했어요

괜히 이름바꾸면 제가 헷갈릴까봐요ㅋㅋㅋ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사이트URL'에다가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입력하시면 되는거예요

그렇게 끝나고나면

'ID가 발급'이되요

'복사 (ctrl+c)'를 하시구요

아까 끄지 않은 티스토리로 돌아가서 

이 곳에다가 '입력'하시거나 '붙여넣기(ctrl+v)' 해주시면 끝나요//

 

'어때요? 차암~ 쉽죠?' by.밥아저씨

 

이상으로,

 

"

네이버 애널리틱스 / PC, 모바일 관리 및 통계

"

 

하는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다음에, 또 다른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께요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댓글 & 구독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