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IT생활정보 』

'IT생활정보'-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게재 제한 30일 지났는데 어떻게 해요?

Sheeyou어게인 2020. 12. 13.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게재 제한 30일 지났는데 어떻게 해요?"

 

이란 제목으로 경험 중인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그럼 포스팅 시작 할께요 :)

 

 

 

 

 

우선, 제가 지금 처해 있는 상황이죠

가장 아래에 있는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를 보시면,

'광고 게재 제한으로 게시자가 영향을 받는 기간은 일반적으로 30일 미만이지만

경우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정말로 저에게도 이루어질줄은,,ㅎㅎ

 

'날짜'를 보시면 2020년 11월 9일에 무효트래픽 문제가 발생을 했어요 

하지만, 메일로는 11월 10일에 날아왔죠 :)

 

 

 

 

 

 

주위에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광고게재제한' 을 겪어보신분들이 계셔서 조언해주시는데

'아무리 오래가봐야 30일 이면 끝나더라'해서 맘을 놓고 있었어요ㅎㅎ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직 안풀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제가 생각하는 몇가지 이유'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해요 :)

 

 

 

1. 시차문제?

 

12월 8일이 되었을때, 

아 이제 끝나겠다 했는데//

네,,안끝나요ㅎㅎ

'음,, 메일이 온 날짜가 기준이 되려나?' 해서 하루를 더 기다렸어요 

 

12월 9일이 되었을때 

이제 풀렸나?! 

,,,,역시나,,, 크흡,,,

 

그래서 생각을 해본게

'아 구글은 미국거니까 미국시간에 맞춰지겠구나?' 그래서 기다렸죠

구글 본사가 캘리포니아에 있는것까지 확인해서 캘리포니아 시간으로 봤어요 ㅎㅎ

 

우리나라와 미국 캘리포니아는 17시간 시차가 나요 

한국시간으로 오후 5시에 캘리포니아는 그제서 날짜가 같아지더라구요  

9일,,10,,11일,,

네,,ㅋㅋㅋ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고 있어요 

 

 

2. 무효트래픽 조건확인

 

'세부정보'에 보면

'구글에서 트래픽을 계속 모니터링 함에 따라 이 제한이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 됩니다'

이걸보니 생각나는게 있는데 혹시 여기에 해당이 되나 싶어요

계속 제 블로그를 보고 있다는거잖아요?ㅎㅎ 

 

첫번째, 다중로그인?

우선, 저는 폰을 두개를 사용하고 있어요.

둘다 '티스토리어플을 사용'하고 있구요

그래서 두개를 돌려가며 블로그를 관리하고 있는데 '설마 이것때문은 아니겠지?' 라는 생각을 갖고 있죠 

왜냐면, 보통 글은 컴퓨터로 쓰거든요 그렇담 로그인한 환경이 더 늘어나는데 말이죠

그리고 회사 컴퓨터로도 로그인을 하니까요 

아마,, 이건 아닐거다 생각하는중이에요..ㅋㅋㅋㅋ

 

 

 

 

두번째, 인위적 조회수?

첫번째의 문제가 아니라면, 이 것 때문인 것 같아요.

 

갤럭시폰과 애플폰의 다른점이 '스크롤방식'인데요

둘다 사용해보시거나 아시는분들은 아실거예요 

갤럭시는 스크롤하다가 멈추려고 터치를 하면

터치가 된곳이 클릭으로 인식되어 해당하는 링크로 들어가지는 경우가 있어요 

아이폰은 스크롤하다가 멈추려고 터치를 하면 스크롤되던 화면이 멈추거든요

 

그래서 갤럭시 폰을 사용할때 자꾸 '원하지 않는 부분이 클릭'이 되다 보니까 

블로그가 잘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을 할때, 

광고를 누르지 않으려고 카톡에 블로그를 링크해두고 그쪽으로 '우회'해서 들어가기도 하거든요

그렇게되면 그게 '다 조회수로 잡힌다'는걸 최근에 알았어요,,(후,, 눈치없긴,,ㅋㅋㅋ)

 

우회로 들어가는 또다른 이유는,

제 블로그를 구경하면서 3자의 입장에서 보려고 하죠ㅎㅎ

'아, 이렇게 생겼구나, 나라면 어떤 블로그를 좋아할까? 뭐를 더 보강해봐야 되겠네' 하며 피드백을 종종 하곤했어요 :)

 

그리고나서 어플에 들어가면 갑자기 조회수가 순식간에 올라있길래

'오 뭐지? 왜 갑자기 많이 올랐지? 많이 들어오면 좋은거지' 하고 쿨하게 넘어갔던게

결국, 제가 혼자 들어와서 조회수를 올린게 되어버린거죠 

 

위 사진에 보시면

'노출수 및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한 어떤 수단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휴,,, 제 생각에는 이거일것같아요...ㅋㅋㅋㅋㅋ

'광고의 노출수를 높이기 위해 계속 인위적으로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라고 보아진 듯 해요.

(네 죄를 네가 알렸다...ㅋㅋ)

 

제가 생각하는게 맞다면,, 우선은 기존에 했던 행동을 안해봐야 맞는지 안맞는지 판단이 되겠죠? ;)

아마,, 길면 한달은 더 있어야 겠죠..

그냥 이제,, 공부하면서 얌전히 포스팅이나 하려구요ㅎㅎㅎ

(포스팅 소재나 열심히 찾자ㅋㅋㅋ)

 

 

 

후기 by.SH 

 

저는,, 좋은경험, 나쁜경험 할 것없이 참 많은 경험들을 겪게되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좋고 나쁜건 제가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요ㅎㅎㅎ

예전에 보면, '아 이런것까지 경험해봐야하나?' 라는 생각도 들기도 하는데,,

 

지금은 '이런경험이 생겨서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재가 하나 더 생겼다' 라고 생각하고 글을쓰고 있어요ㅎㅎ

다 하나하나 겪어서 해보다보면, 몸에 익히기가 좋잖아요? :)

(긍정적으로,,,긍정적으로,,,ㅎㅎㅎ)

 

여러분들도 블로그 관리하는거 힘드시죠?ㅎㅎ

다들 노력하고 행동한만큼 보답은 따라 올거라 생각해요 모두들 힘내세요 :)

'60일의 최장 기록'을 채울지 지켜봐 주시구요ㅋㅋㅋㅋ

 

 

이상으로,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게재 제한 30일 지났는데 어떻게 해요?"

 

포스팅을 마칩니다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그리고 구독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