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 IT생활정보 』

'IT생활정보'-구글(Google) G-mail 수신확인방법

Sheeyou어게인 2021. 1. 6. 2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IT생활정보'

 

"구글(Google) G-mail 수신확인방법"

 

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

 

 

Gmail은 기본기능

상대방이 내 메일을 읽었는지 '읽음확인'을 할 수가 없어서 

이런방식으로 하시면 되세요 :) 

 

자, 그럼 시작합니다//

 

 

1. Mailtrack 연동

 

'구글(Google)'에 입장// :)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메뉴'를 클릭하시구요 

'Gmail'을 클릭//

 

 

'오른쪽 중간'에 있는 '+' 표시를 클릭해서 들어가요 :)

 

 

 

Gmail과 호환을 할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네요 :)

 

그중에서 우리가 오늘 만나볼 어플은

'Mailtrack'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계정을 선택'해 주시구요

Google계정에 엑세스까지 '허용'을 해주시면

다음 절차로 넘어가져요 :)

 

 

 '설치'를 해주시면 되요//

 

 

이제 간단한 사용방법을 숙지하시고 '완료'를 누르세요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게 되고

오른쪽 중간에 '알람'이 하나 보이시죠?

'Mailtrack 부가기능이 설치됨'

 

아쉽지만 여기서 끝난게 아니예요ㅠㅠ

조금만 더 따라오시면 되니까 힘내세요 ㅎㅎ

 

 

 

2. Mailtrack 설치

 

 

 

이제 'Mailtrack을 설치'하는 일이 남아있어요

오른쪽 중간에 'Mailtrack아이콘이 생성'된게 보이시죠?

저기를 클릭하세요 :)

 

 

'Install to Enable Tracking' 을 클릭//

 

'Add to Chome'을 클릭//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주세요

 

 

'Almost done!'

거의 다됬데요!!

(후,,, 지들도 아는거지,,, 지루하단걸,,,ㅋㅋㅋ)

 

'Connect with Google' 을 클릭//

 

 

위에 보시다시피, Pro의 기능이 더 많이 있지만, 

저의 목적은 '수신확인'이기 때문에 돈들이지 않고 'Free!!'

 

여러가지 기능을 더 사용해보고 싶으신분들은

월, 분기, 년으로 나눠져 이으니 사용해보셔도 좋을듯해요 :)

 

'Installation Complete!'

인스톨이 완료 되었어요//

 

'Go to Gmail'을 클릭해서 메일로 돌아가세요 :)

 

 

 

3. 수신확인방법

 

 

Gmail로 돌아와서 '보낸편지함'으로 들어가요 

그러면 이제 메일 앞부분에 표시해둔 곳 보이시죠?

 

원래는 저 '체크표시'가 없었어요 :)

체크가 두개인데,

상대방이 확인을 안하면 '회색'

확인을 하면 '초록색'으로 바뀌어져요//

 

위에 사진은 제 메일함인데 다 회색이네요,,,ㅋㅋㅋ

'제가 저한테 보낸 메일'이예요

본인이 보낸 메일은 저렇게 회색으로 표시가 되네요:)

 

 

여기까지, 

"구글(Google) G-mail 수신확인방법"

에 대해 알아봤어요 :)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그리고 구독 감사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