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VEL ≫/『 동네한바퀴 』

'동네한바퀴' - 금산 천내식당, 추부 만인산자연휴양림, 대전 옛터민속박물관

Sheeyou어게인 2020. 12. 6. 20:09
반응형

안녕하세요 SH 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동네한바퀴' 시간이예요

 

다녀온 장소는,

금산 '천내식당'

추부 '만인산자연휴양림'

대전 '옛터 민속박물관'

세군데나...

 

금산 '천내식당' 부터 시작할께요 :)

 

 

천내가든의 주 메뉴인 송어!!

 

 

어렸을 때, 처음으로 송어회를 맛본 곳이예요ㅎㅎ

여름빼고 날이 시원해지면, 종종 찾아와서 먹는 맛집이랍니다 :)

 

 

크,,, 송어회무침

 

 

이곳은, 

'회무침을 셀프'로 해 먹을 수 있게끔 채소와 여러가지 양념을 따로 줘요

그래서 저처럼 회 무침을 해서 드시고 싶으신분은 이렇게 드셔도 되고 ㅎㅎㅎ

 

송어회 '본연의 맛'을 느끼시고 싶으신분은

그냥 초장, 간장, 쌈장 이렇게 찍어 드셔도 되요ㅎㅎ

 

저같은 경우는,

주시는 양념을 가지고 제 스타일대로 양념장을 만들어먹어요 

콩고물, 와사비, 초장, 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이렇게 섞어서요 ㅎㅎ

 

먹을때는 선택권이 많은게 좋아요 :)

 

 

그리고, 미리 공깃밥을 하나 주문해서 식혀 놓습니다//

이유는?! '회덮밥'을 해먹기 위해서예요 ㅎㅎ

밥이 너무 뜨거워버리면 회가 익어버리기 때문에 미리 주문해서 식혀놨어요 :)

 

 

영롱한 송어살...크,, 또먹고싶드아..

 

둘이서 1kg 정도 주문해서 밥이랑 마무리로 매운탕까지 먹으면 딱 적당 ㅎㅎㅎ

(매운탕을 못찍었네요,,ㅠㅠ)

 

지도를 첨부 해 드리려고 했는데

이곳이 이사를 했어요 지도에는 옛날 위치라 잘 못찾겠네요 ㅠ

죄송함다ㅠㅋ

 

 

이어서, 추부 '만인산자연휴양림' 에 들렀어요 ㅎㅎ

 

 

 

 

만인산자연휴양림의 자랑// 

'봉이호떡' 이거 주말에 먹으러가려면 줄을 한 20분은 서 있어야해요ㅎㅎㅎ

평일에 다녀와서 그런지 기다리지도 않고 새로 만들어 주시는 호떡을 크,,,

호떡을 좋아해서 길가다가도 사먹는쪽이예요,,ㅋㅋㅋ

여기도 생각나면 지나가는길에 일부러 들러서 호떡만 사들고 가곤해요

 

가래떡구이, 어묵, 군고구마도 팔아서 간식거리 해결하기엔 딱이예요// 

BHC치킨도 있었는데 어느샌가 떡볶이 가게로 바뀌었네요ㅎㅎ

 

지도첨부해 드릴께요 :)

 

 

 

 

저녁에 가서 너무 춥길래 다른데 둘러보지도 않고 바로 차타고 

근처에 있는 '옛터민속박물관'으로 이동했어요 

 

 

저녁에가야만 볼 수 있는 풍경 :)

 

 

이곳엔, 저녁에 생각이 많아지면 가끔씩 찾아요 

보는걸 좋아해서요 불멍...

(제가 사는곳에 불을 피울 수는 없어서...ㅎㅎㅎ)

 

이곳은, 찻집, 한식당, 양식당, 민속박물관 등

여러가지들이 한데 모여 있어서 내부를 돌아다니고 사진찍어도 참 이쁘게 나오는 곳이예요 

 

가서 앉아있으니 춥고, 따뜻하고 캠프하는 느낌이 나서 좋았어요

노래는 이제 곧 있으면 '크리스마스'니까 '캐롤'이 들리구요 

추워지기 시작하면 캐롤이죠 :)

 

지도 첨부 할께요//

 

 

 

 

연인, 어른, 가족 할 거 없이 모든 연령이 가능한 코스죠?ㅎㅎㅎ

나중에 한번 찾아가보세요 서로 멀지도 않고 이동도 다 가능하답니다 :)

 

 

ㅎㅎ 이상으로,

 

"동네한바퀴-천내가든,만인산자연휴양림,옛터민속박물관"

 

마칩니다 :)

 

 

 

"제 포스팅이 즐거우셨다면,
공감&댓글 그리고 구독 감사해요 :)"
반응형